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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초등

28회차 계획

지난 번에 만들어 놓은 한천 배지에서 세균이 어느 정도 자라난 것 같으니까 이걸 먼저 확인해봐서 누가 가장 세균과 친한지 확인해보고

세균이 자란 배지를 버릴 때 어떻게 해야 할 지도 생각을 해봅니다.

그냥 쓰레기통에 버리면 왠지 안될 것 같은 느낌!?

그럼 음식물 쓰레기통에 버리면 되려나?!


버니어 캘리퍼를 이용해서 블럭의 크기를 재고 면의 넓이와 입체의 부피를 계산해 보렵니다.

점을 모아 선을 만들고, 선을 모아 면을 만들고, 면을 모아 입체를 만들어보고 

자로 재기 어렵게 생긴 물체의 부피를 재는 방법을 찾아보고

저울로 질량을 잰 다음 나누기를 해봐서 어떤 특징을 찾을 수 있을지 살펴보기로...



물론 이걸 하나 만들어야 합니다...

displacement can이라 부르기도 하고 Eureka can 이라고 부르기도 하는 꼭지 달린 물통!